img

Home > 커뮤니티 > 뉴스/이벤트

Edu-talk

이매스교육 및 공지사항

Edu-talk

  • 제목

    Long Acting Protein / Peptide Discovery Platform Technology 고찰
  • 작성자

    이매스
  • 첨부파일

요즘 국내 "H" 제약사에서 당뇨병 치료제의 안정 지속성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 시킨 기술을 프랑스의 제약기업 사노피-아벤티스에 라이센스 이전 체결을 했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기술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드리는 글을 작성하고자 한다.
 
기존 당뇨치료제 바이오 제제의 경우 체내 투여 , 빠른 시간 기능을 소실하는 문제점으로 하루에 1회를 반복적으로 투여해야하는 부담감이 있었던 실정에서 기술은 바이오 신약에서의 향후 보다 참고할 만한 사례라 생각이 되어 소개를 하고자 한다.
 
기술의 바탕은 biobetter 기술의 원천기술이라고 있다. 기존의 바이오 제약은 제너릭에서도 시밀러의 기본 original 제약의 단백질 또는 펩티드의 구조적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는데 그쳤다면 biobetter 기술의 경우 다양한 면적조절 기전 단백질의 새로운 조합을 통해 약물의 지속성의 연장과 독성의 최소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술은 치료용 바이오 분자와 항원성이 제거된 (non-glycosylated) 항체의 FC 영역 부분을 conjugate 형태로 만든 새로운 분자 조합의 바이오 신약기술이다. 따라서 향후에 이러한 기술은 국내 바이오 제네릭 신약 개발 기술에 좋은 모범사례로 사료 된다.
 
(주) 한국질량분석 기술 [ 뉴스 리뷰]
 
바이오베터.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