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안내
 

Home > 분석서비스 > 분석게시판

크게 작게 인쇄

KBSI-(주)한국질량분석기술(이매스) 기술이전 협약

(주)한국질량분석기술(영문명 eMass)은 2014년6월13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정광화)과 N-연결형 당펩티드의 동정 및 정량을 위한 생물 정보처리 분석 기술이전협약을 맺었습니다. 

http://www.emass.co.kr/y4/data/cheditor4/1406/35ecb64af202c4a8c3801ea0d74b581d_iPVdH9xrIZnZ9qP8NUB2T.JPG



바이오의약품은 대부분 단백질의약품이며, 항체의약품을 포함한 단백질의약품의 60-70%는 당단백질이므로, 여러 바이오분석 중에서도 당단백질 분석에 가장 광범위하게 쓰이는 질량분석기(Mass Spectrometer, MS)의 분석기술이 가장 중요하고 전문성을 요구하는 분야이다. 

N-연결형 당펩티드의 동정 및 정량을 위한 생물 정보처리 분석 기술은 질량분석연구부의 유종신 박사가 사업화 유망기술로 개발한 것으로 바이오시밀러 의약품용부터 혈액내 암진단용 당단백질까지 해당하는 N-연결형 당단백질의 동정 및 정량을 위한 새로운 생물정보처리 분석을 자동적으로 수행하게 하는 기술이다.  

(주)한국질량분석기술은 이번에 이전받은 기술을 활용하여 당단백질 분석기술을 필요로하는 다수의 바이오의약품개발사와 암진단연구를 하는 임상센터에 필요한 교육과 분석툴을 제공할 것이다. 아울러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향후 분석기술의 확산보급을 위해서 필요한 기술교육과 협업을 약속하고 있다. 

코멘트 0